섹션

저소음 가전으로 화려한 밤을 활용하라

맞벌이를 하는 주부 정모씨(32세, 서울 거주)는 주말이면 밀려있는 빨래와 집안 일로 몸이 두 개라도 부족할 지경이다. 평일 직장일로 인한 늦은 귀가 후 식구들 저녁 식사 챙기기에도 시간이 부족해 집안일은 주말로 미뤄 놓을 수 밖에 없는 것. 주5일제라곤 하지만 주말이면 밀린 집안 일에 여유로운 휴식도 남의 일 같기만 하다.

이렇듯 평일 퇴근 후 가사일을 처리하는 이른바 '밤가사족'이 늘어나면서 집안 일을 도와줄 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가사일이 집중되는 시간을 고려해 늦은 시간에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특히 아파트, 다가구주택 등 주거형태를 고려해 늦은 저녁시간에도 이웃집에 피해를 주지 않고 집안일을 할 수 있도록 소음을 최소화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쉿! 내가 하는 일을 옆집은 모르게 하라. 조용하고 강력한 청소 효율을 자랑하는 로보킹 Dual eye

퇴근 후 늦은 귀가에 집안 정리할 여유도 없이 저녁 식사 준비에 아이들과 놀아주기, 재우기 등 할 일이 태산이다. LG전자 로보킹 Dual eye (모델명 : VR5901KL)는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청소 효율로 일손이 모자란 주부들에게 최고의 도우미 가전이다.

로봇 청소기는 일반 청소기와 달리 로봇에게 청소를 맡기고 다른 일을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소음에 대해 민감하다. 로봇청소기의 경우, 일반 청소기에 비해 청소 시간이 다소 길기 때문에 저소음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 특히 저녁 시간 청소기를 사용하면 소음 등으로 옆 집 등에 피해를 줄 수 있어 저소음 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다.
LG전자의 로보킹 Dual eye는 모터 진동을 최소화해 63dB(데시벨) 수준이던 기존 소음 수준을 청소를 하고 있는지 의심을 가질 정도로 조용한 세계 최저 소음 수준인 50dB(데시벨)로 낮춰 늦은 밤에도 문제 없이 청소할 수 있으며 청소와 동시에 TV 시청, 전화 통화도 가능하다. 또, 제품 위와 아래에 장착된 카메라로 청소 구역을 꼼꼼히 분석해 빈틈없이 깔끔하게 청소해 주며 90mm로 낮아진 몸체로 침대, 소파 밑 등 구석 청소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출근길 물 뚝뚝 떨어지는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NO! 밤에 소리 없이 처리해 준다. 

매일 처리해야 하는 음식물 쓰레기. 아침 출근길마다 물 뚝뚝 떨어지는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버리는 일도 고역이다.

린나이코리아에서는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집안에서 깔끔하고 조용하게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 처리기 비움(RFD-25HS1)을 내놨다. 비움은 음식물 처리기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소음 문제를 대폭 개선한 제품으로 업계 최저 소음 수준인 31dB로 낮춰 늦은 밤에도 소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절전모드로 전기료까지 아낄 수 있으며 프리스탠딩과 독립 필터 방식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조용하게 음식물을 처리해준다. 

또, 오리엔트텔레콤의 음식물 처리기 '제씨' 역시 저소음 모터를 채택해 30dB 이하로 소음을 낮췄으며 인공지능자동센싱 기능으로 음식물 종류에 따라 건조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온풍순환건조방식을 사용해 습기, 냄새, 세균을 동시에 제거해 준다.

◆조용하지만 깨끗하고 시간까지 절약해주는 세탁기

1시간이 훌쩍 넘겨 걸리는 빨래. 세탁 후 빨래 널기도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되는 일 중 하나이다 보니 맞벌이 부부들에겐 큰 고민거리 중 하나.

특히 세탁기는 늦은 밤 사용 시 모터 소리 및 진동으로 아래, 위 집에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저녁 사용이 걱정스러운 제품이다. 이런 니즈를 반영해 대우일렉에서는 소음과 진동을 대폭 감소시킨 ‘클라쎄 드럼-업(DWD-T125RDP)’을 출시했다. 클라쎄 드럼-업은 세탁기 내부의 드럼 지지대가 3개인 기존 제품과 달리 4개의 지지대로 설계된 ‘4댐퍼 구조’를 적용해 진동과 소음을 각각 40%와 15%씩 감소시켰다. 이 때문에 세탁기 자체 소음은 물론 진동으로 인한 층간 소음을 크게 줄였다.

◆늦은 밤 출출함을 달래줄 주서기

독일 가전 브라운의 주소기 ‘MP80’은 저소음 모터를 장착해 다른 제품에 비해 훨씬 작은 소음을 내는 제품으로 출출한 저녁에 부담없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음은 작지만 모터 출력이 240W로 강력해 빠르고 간편하게 신선한 과즙을 즐길 수 있으며 이중 안전 장치를 사용해 안전 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