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스승의 날 선물 ‘헌정’ 의미 담은 와인 ‘피터르만 멘토’ 어때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5월, 선물이 필요한 많은 날들이 있지만, 선물 고르기에 가장 신중을 기하게 되는 건 단연 스승의 날이다.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깊은 의미가 담긴 와인으로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

'피터르만 멘토(Peter Lehmann Mentor)'는 호주 와인업계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스승으로 칭송 받는 '피터르만'에게 헌정하고자 만들어진 와인으로, 존경하는 은사에게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스승을 뜻하는 '멘토(Mentor)'라는 와인의 브랜드명 자체로도 최고의 스승에게 헌정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라벨 또한 피터르만의 얼굴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기품을 더한다.

2007년 세계 최고 소믈리에 타이틀을 거머쥔 안드레아 라송(Andreas Larsson)이 극찬한 와인으로 유명한 ‘피터르만 멘토’는 매년 최고의 까버네 소비뇽을 선발해 만드는 와인으로 100% 오크통 숙성을 통해 농축된 풍부한 향이 매력적이다.

까버네소비뇽을 주 품종으로 메를로, 시라즈, 말벡을 잘 배합한 와인으로 과일 맛과 결이 묵직한 탄닌이 조화를 이뤄 마지막 피니쉬까지 강건함과 깊이를 유지한다. 가격은 14만5,000원(750ml, 백화점가 기준).

롯데아사히주류 관계자는 “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헌정 와인은 존경의 마음도 같이 선물할 수 있어 존경하는 은사를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라며 “피터르만 멘토와 함께 와인명과 라벨에 담긴 의미를 설명 드린다면, 받는이에게 잊지 못할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