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메틱계의 명품성분, 올리브, 머리에 올리브 하세요~

최근, 소비자들이 똑똑해졌다. 고가의 유명화장품을 무조건 구매하던 시기는 이미 지난 지 오래. 이제는 화장품의 외형보다는 그 성분에 귀를 기울이는 일명 ‘뷰티 스마트 족’ 시대가 온 것이다. 다양한 성분 중, 몸에 좋고 피부에도 좋은 유기농이나 자연식물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올리브는 식재료에서 뿐 아니라, 화장품 원료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리브 성분 화장품의 대표주자 DHC KOREA는 올리브 성분의 효능을 소개했다.

노화방지 & 피부보호 및 보습

올리브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피지와 같은 구조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따라서 피부에 바르게 되면, 피지막을 만들어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 보습효과가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 또한 올리브에는 비타민 E도 풍부하다. 자연비타민 E는 항산화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성분으로 주름 및 탄력을 향상시켜주며 피부세포를 보다 젊고 탱탱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DHC 올리브 버진 오일. 어린 올리브 과실에서 소량만 얻을 수 있는 오일의 정수만을 모은 100% 식물성분 화장품이다.

피부트러블 진정효과 

올리브 오일에 있는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기능을 하는 성분으로, 자외선으로부터 생기는 트러블과 박테리아, 피부버짐 등을 방지하며 표피를 보호하는 특징이 있다. 피부트러블의 경우는 모공속에 세균이 침투해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이와 같이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올리브성분제품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DHC 올리브 리프 익스트렉은 유기농재배로 자란 올리브 잎만을 엄선하여 제조한 제품으로 유기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피부손상을 줄여준다. 지성 및 여드름성 피부에 좋은 에센스형 스킨인 이니스프리의 올리브 리얼 스킨은 진정 및 보습효과가 뛰어난 제품.

딥 클렌징

스킨케어의 기본은 클렌징.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것이 클렌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올리브오일이 함유된 클렌징의 경우, 수분은 촉촉하게 지켜주면서 노폐물이나 피지는 깔끔하게 녹여 딥 클린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클렌징 오일의 베스트셀러인 DHC의 딥 클렌징 오일은 올리브오일 외에 천연 식물성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 부드러우면서 깨끗한 클렌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친수성으로 클렌징 후에는 물로 씻어낸 후, 2차 세안을 하면 된다. 이 외에 DHC 올리브 바디 스크럽은 옥수수 전분, 올리브 오일 등의 식물성분이 배합되어 있는 제품이라 자극 없이 바디의 노폐물 및 각질을 제거해주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올리브를 이용한 TIP

올리브를 활용한 다양한 뷰티케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여름철이면 자주 바뀌는 형형색색의 매니큐어. 매번 바꾸다 보니 손톱이 약해지거나 쉽게 부러질 수 있다. 이럴 땐 올리브 오일을 화장솜에 묻혀 손끝에 발라주면 튼튼하고 건강한 손톱으로 거듭날 수 있다. 미백효과를 내고 싶다면 올리브와 레몬을 이용하자. 적당한 비율의 레몬과 꿀을 섞은 뒤, 올리브 오일을 몇 방을 떨어뜨린다. 얼굴에 얇게 펴 바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10분 정도 후에 씻어내자. 레몬의 비타민 C와 꿀과 올리브 오일의 보습성분이 합쳐져 보다 환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또한 한 건성이거나 아토피성 피부의 경우, 우유 반 컵에 올리브오일 몇 방울을 떨어트려 이용해 보자. 한 결 피부가 부드러워 지고 각종 영양성분이 더 깊숙이 스며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