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전자, MS와 손잡고 글로벌 교육시장 공략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와 손잡고 전세계 가상화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

가상화 솔루션이란 PC, 노트북 등 물리적인 컴퓨터가 없는 환경에서도 컴퓨팅이 가능하도록 업무환경을 구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말한다.

양사는 30일 중구 남대문로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스티브 구겐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담당 부사장, 권순황 LG전자 비즈니스 솔루션사업본부장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화 솔루션 협력을 체결했다.

LG전자는 네트워크 모니터, MS의 서버 운영체제 ‘윈도우 멀티포인트 서버 2010’을 포함한 패키지를 한국기업 최초로 판매하고, 양사 판매망 공유를 통해 전세계 교육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이와 함께 2011년에는 MS의 윈도우 서버 플랫폼인 ‘리모트FX’에 최적화 된 네트워크 모니터 신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까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2012년에는 교육용 가상화 솔루션 시장에서 점유율 25%로 시장 선두에 올라선다는 전략이다.

LG전자의 관계자는 “교육용 가상화 솔루션 시장은 PC/운영체제 구입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매년 50% 이상 성장세를 지속, 2012년 600만대, 2015년 2천만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윈도우 멀티포인트 서버는 ‘윈도우 7’의 친숙하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여러 사용자들의 모니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교육시장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사는 교육 솔루션 시장에 이어 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도 협력을 강화한다.
LG전자 측은 클라우드 컴퓨팅은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양한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보안 강화는 물론, 유지관리가 편리해 2012년 1,2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스티브 구겐하이머 MS 부사장은 “윈도우 플랫폼과 LG의 네트워크 모니터의 결합으로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기업들에게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순황 LG전자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본부장 전무는 “LG 모니터 기술, 마이크로소프트의 독보적인 운영체제 경쟁력을 통해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본격적인 비즈니스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