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틴탑의 ‘긴 생머리 그녀’가 3월 4주차(3월 25일~3월 31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틴탑은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지 한 달이 넘게 식지 않은 열기로 뒷심을 발휘하여 정상에 올랐다.
이어, ‘괴물 신인’ 이하이의 신곡 ‘ROSE’는 공개되자마자 주간차트 2위에 안착하는 저력을 과시하였고 수록곡 ‘바보’도 16위를 기록했다.
인피니트의 ‘남자가 사랑할 때’는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한 3위에 오르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OST여왕’ 백지영의 OST BEST 앨범 [FLASH BACK] 타이틀 곡 ‘아카시아’가 4위, ‘K팝스타 시즌2’에서 TOP2에 진출한 악동뮤지션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가 54계단 상승한 5위에 올랐다.
김진표의 ‘너는 나를’ 10위, 팬텀의 ‘몸만와’가 나란히 10,11위를 차지했다.
tvN 드라마 <나인> OST 김연우가 부른 ‘그대라서’는 12위, <히든싱어-성시경편>에서 나온 ‘차마…’가 14위에 재진입했다.
그 밖에, <돈의 화신>OST 서인영이 부른 ‘너는 사랑이다’ 18위, 라디(Ra.D)’의 ‘고마워 고마워’가 19위를 기록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틴탑의 ‘긴 생머리 그녀’는 컴백 4주 만에 음원차트 1위에 올라, 기존 음원차트에서는 보기 힘든 뒷심을 보이며 걸그룹 대세 속에 올 해 첫 남자아이돌 그룹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이하이의 ‘ROSE’도 초반 상승세로 맹추격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