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자동차공학회, '2013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 한국자동차공학회, '2013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 한국자동차공학회, '2013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오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새만금 군산 자동차 경주장에서 '2013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를 개최하며 대회의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는 대학생들이 주행이 가능한 차량을 직접 설계, 제작해 자동차 경주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대회이다.

현재 미국을 비롯한 일본, 영국, 독일, 호주, 태국 등 세계 각국의 자동차공학회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자동차공학회가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81개 대학 139개 팀 1100여명이 참가했으며, 국내 대회 중 참가 팀 수가 가장 많고 시상 규모도 가장 크다.

경기는 Baja 부문(Off-Road Racing)과 Formula 부문(On-Road Racing), 기술 부문(기술 아이디어, 디자인), 연비 대회로 진행된다.

전체 참가팀에게는 50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되며, 우승팀에게는 산업자원통상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 부상 등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선의의 경쟁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http://jajak.ksae.org)를 통해 6월 7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동차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