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7 풀체인지, 새로 도입된 신기한 기술 살펴보니..'운전이 쉬워졌네!'

기아자동차 '풀체인지 K7'
기아자동차 '풀체인지 K7'

후측방 경보 시스템

차량 후방에 장착된 두 개의 레이더가 주행 중 후측방 사각지대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해줘, 차선 변경 및 충동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시트 진동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시스템과 연계 작동하며, 위험이 감지되면 감지 방향에 따라 운전석의 좌우가 진동하며 촉각 정보로 경고한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차량 전반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선행하는 차와 설정한 차 간 거리를 유지시켜 주며, 선행자가 멈출 경우 자동으로 정지하고, 선행자가 출발할 땐 간단한 조작만으로 재출발을 지원한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앞유리 상단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전방의 차선을 인식한 후, 차선 인식 상태 및 차선 이탈 여부를 알려준다.

하이빔 어시스트

전면 유리에 장착된 카메라가 주변의 조명 사용량과 다른 차량의 광원을 자동으로 인식해, 하이빔 작동을 자동으로 온/오프 하며, 덕분에 야간 주행 편의성이 높아졌다.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

타이어의 압력을 센서로 감자해 타이어 압력이 낮아지면 클러스터에 경고등을 점등하고, 개별 타이어의 위치를 표시해 운전자에게 인지시킨다.

주차 조행 보조 시스템

차량 전방 범퍼에 장착된 공간 탐색용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주차 영역을 탐색한 후,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제어하며 운전자가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만 기어 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은 운전자가 조작한다.

전/후방 어라운드 뷰

저속 주행 시 전방 및 주변 상황을 모니터에 보여 주어, 좁은 공간에서의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카메라 시점은 주변 상황을 위에서 내려다보는듯한 영상으로, 후방 어라운드 뷰는 예상 주차 궤적까지 보여 줘 운전자가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돕는다.

8방향 에어백

에어백, 동승석은 물론, 커튼, 프런트, 리어, 사이드까지 총 8개의 에어백을 적용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7인치 컬러 TFT LCD 패널을 적용해 차량 상태 및 다양한 주행 정보를 시각 정보로 운전자에게 전달한다.

내비게이션

8인치 광시야각 TFT LCD 패널을 적용했으며, 스마트폰 플랫폼 기반 안전보안 및 차량 진단 서비스인 UVO와 연동도 가능하다.

전자제어 서스펜션

운전자의 조작이나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서스펜션을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조종 안전성과 승차감을 구현한다.

6단 자동변속기

엔진과 변속기를 최적으로 매칭해 동력 전달 효율을 향상시켜 연비와 변속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