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국증시 인기 주식·주간 전망] 밈주식 대세 여전, 이번주 FOMC 영향에 촉각 外

국내 투자자들은 지난 주(14일-18일) 한국예탁결제원 세이브로 집계기준으로 AMC와 테슬라, 게임스톱 등을 많이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AMC와 GAMESTOP는 밈 주식중 하나로 공매도 세력에 맞서 '개미들의 반란'을 주도한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투자자들이 주가를 올린 대상들이다.

테슬라 관련 소식으로는 트럭 사업 부문 사장을 지낸 제롬 길렌이 테슬라 주식 매도 신고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는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보도가 있다. 그는 3천억원어치 테슬라 주식을 처분한다고 신고했다. 시장은 한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퇴사한 배경과 주식 매도 배경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클로버헬스도 밈 주식 중 하나로 쥑이 한 달간 84%가 올랐다.

애플의 1분기 태블릿 PC 시장 점유율은 21일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조사에서 37%로 전년 대비 7% 올랐으며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시리즈 최초로 5G 네트워크를 적용했고, 맥북과 동일한 M1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콘텍스트로직은 미국 온라인 쇼핑몰 위시 닷컴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는 미국 반도체 상장지수펀드(ETF)이다.

아마존은 현지시간으로 21일과 22일 양일간 연례 할인 행사는 프라임데이를 개최한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게임으로 급성장한 기업이며 에어비앤비

공유숙박 업체 에어비앤비는 백신 보급 이후 기대감이 커지는 기업이다.

미국증시 주간 순매수 2021.06.20
한국예탁결제원 세이브로 제공

◆ 이번 주 뉴욕증시, FOMC 영향 여부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뉴욕 주요 증시는 지난 주 하락했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지난 주 3.5%가량 떨어져 지난해 10월 이후 최악의 하락률을 기록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한 주간 1.9% 떨어져 지난 2월 이후 가장 큰 주간 하락률을 기록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한 주간 0.3% 떨어졌다.

이번 주(21일-25일) 뉴욕 주요 증시는 미국 중앙은행인 조기 긴축 우려에 조정 가능성이 나온다.

뉴욕증시 뉴욕증권거래소 미국주식 해외주식
뉴욕증권거래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