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산다라박 ‘키스’ 솔로곡 공개! “다른 멤버들은 솔로 활동 안 하나?”

3일 레게믹스 버전의 싱글 '아이돈 케어'를 발매한 신인 걸그룹 2NE1의 멤버 산다라박이 '키스'를 발표한다.

3일 2NE1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측에 따르면 산다라박이 오는 7일 디지털 싱글 '키스(Kiss)'를 발표한다.

ABS-CBN 연예인 발탁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타 서클 퀘스트(2004)' 출신으로 이미 필리핀에서 솔로 가수와 연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산다라박은 이번 솔로곡 '키스' 발표가 국내 팬들만 아니라, 필리핀에 있는 팬들에게도 주목을 받을 것을 예상하고 있다.

'키스' 는 '롤리팝' 만큼이나 신나는 리듬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2NE1 CL이 랩 피처링을 맡아 강렬함을 더했다. 상대 남자가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와 키스 해주길 바라는 여성의 속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이 곡은 팝적인 보컬 느낌이 강한 산다라 박의 매력이 더욱 살아난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곡은 '롤리팝', '파이어', '아이 돈 케어' 등 2NE1의 히트곡을 만든 원타임 테디의 후속작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NE1은 멤버 개개인의 개성이 강한 그룹이다. 이번 산다라 박의 솔로곡 '키스'를 시작으로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예고해 또 다른 멤버들의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2NE1은 오는 6일부터 본격적인 후속곡 활동을 시작한다. 한 곡을 지정해 활동을 하지 않고 그동안 인기를 끈 '롤리팝'과 '파이어', '아이 돈 케어' 외에도 미니앨범의 전 곡들을 매주 한 곡씩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