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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신세대 풀터치폰 '코비' 출시

삼성전자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컬러, 신세대 특화 기능 등으로 무장한 풀터치폰 ‘코비(Corby, S3650)’를 유럽 등 글로벌 휴대폰시장에 출시한다.

신세대 풀터치폰 ‘코비’는 직사각형 박스 형태이던 기존 풀터치폰 디자인에서 탈피해 곡선을 강조한 파격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모서리 부분을 라운딩 처리함과 동시에 휴대폰 뒷부분에도 커브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극대화 했다.

또한 휴대폰을 하나의 패션 소품으로 사용하는 신세대들의 성향에 맞춰 기존 휴대폰에서 볼 수 없었던 오렌지, 핑크, 옐로, 화이트의 다양한 원색 컬러를 동시에 채택했다.

인터넷, 메신저 등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는 신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기능도 특화했다. 휴대폰을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신세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도 쉽고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휴대폰 배경화면에 아기자기한 카툰(Cartoon) UI를 탑재했으며 200만 화소 카메라, FM Radio, MP3, USB 2.0, 블루투스, 원핑거줌, 전자사전 등의 첨단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한편, 코비폰은 고가형 풀터치폰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보급형 풀터치폰의 개념에 충실해 150유로(미화 210달러)정도 가격으로 9월 중 유럽 시장에 출하될 예정이다.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출시되며 한국 시장은 4분기경 출시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세대 소비자들은 미래 휴대폰 시장의 가장 주요한 고객이 될 최고의 잠재고객들”이라며 “신세대들을 겨냥한 휴대폰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관련 마케팅도 활발히 전개해 풀터치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신세대층에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