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다음에서도 정부 민원 결과를 검색해 볼 수 있게 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정부가 처리한 국민들의 과거 민원결과 2만8000여건을 인터넷 포털인 다음(Daum)과 네이트(Nate)에서 검색해 볼 수 있는 ‘정부민원 검색’서비스를 2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정부민원 온라인 접수창구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민원 처리사례들을 등록하고 이를 다음과 네이트를 통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네티즌들이 각 부처의 신규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책내용 사례집 ‘정책 Q&A' 자료를 만들어 다음과 네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 또 내년부터는 다른 포털사이트와도 연계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민원의 포털 검색 서비스를 통해 일반국민들은 정확한 민원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행정기관에서는 반복적인 유사민원을 줄일 수 있어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민원검색서비스 개시를 기념, 28일부터 10월12일까지 넷북과 아이팟 등의 상품을 내걸고 온라인 이벤트 ‘국민권익, 더 가까이’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