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남이시네요’ 종영 앞두고 소설 포토북 발간해 ‘미남 폐인’들 위로!

SBS 수목 극 ‘미남이시네요’ 소설 포토북이 발간돼 드라마 종영 아쉬움을 달랜다.

지난 10월 7일 첫 방송된 ‘미남이시네요’는 홍정은, 홍미란 작가와 홍성창PD가 만들어낸 아이돌 캐릭터 덕분에 마니아적 신드롬까지 이끌어냈다.

‘미남이시네요’ OST는 1, 2편에 걸쳐 완판을 기록, 돼지토끼 인형 등 각 캐릭터는 드라마 속에서만이 아닌 실제로도 등장하며 마니아들에게 즐거움이 됐다.

이번에 출간된 영상만화 ‘미남이시네요 1’은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한 번에 담은 독특한 편집에다 현장을 그대로 보는 듯한 고화질 화면 캡처 이미지와 위트넘치는 대사들이 드라마스토리와 함께 담겨있다.

‘미남이시네요’ 제작진 측에 따르면 버전이 다른 두 권의 책이 출간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은 서점에 책을 언제부터 살 수 있는지 문의를 하기 시작했고, 각 서점에서 출판사에 출간 시기를 앞당겨 달라는 부탁을 하기도 했다.
이미 팬들에게 ‘갠소(개인 소장)’ ‘완소(완전 소중)’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퍼진 책의 인기는 출간과 동시에 사실로 입증되기도.

제작진은 “‘미남이시네요’가 아이돌 그룹의 사랑과 성장 이야기를 신세대 배우들이 잘 소화해내면서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 때문에 방송내내 이슈가 되었는데, 이번에 신세대 감성을 정확하게 짚어내는 문체로 구성된 영상 포토북 ‘미남이시네요 1’를 통해 드라마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콘서트 장면 공개 촬영이 있었던 지난 23일, 인쇄를 마치자마자 촬영 장소에 배달된 드라마 영상만화는 즉석에서 300권 이상이 판매됐고, 출간 기념 이벤트 시작 3일 만에 3.500개 이상의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또 해당 출판사인 북로그컴퍼니 관계자는 “최대의 출판 불황이라는 이 시기에 출간 이틀 만에 4쇄까지 인쇄를 돌리느라 정신이 없는 상황”이라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한편 드라마 영상만화와 소설포토북 ‘미남이시네요’는 오는 12월과 1월에 걸쳐 2~3권이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