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기업 막바지 인재 확보 나서”

올 한해 마무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끝까지 최선을 다해 구직활동을 해야 한다. 특히,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대기업 채용 소식이 줄을 잇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도전하자.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에 따르면, 현대상선, GS리테일,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현대상선 부산신항터미널은 영업/홍보, 정비관리 등 10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학점 3.0 이상, 토익 800점 이상, 경력은 해당분야 3년 이상 경력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8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hmm21.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GS리테일은 IT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로 전산 IT 관련 전공자, 해당분야 3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7일까지 홈페이지(www.gsretail.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 메리츠화재해상보험은 대인보상, 대물보상 분야에서 인턴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로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은 3개월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16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meritzfire.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국3M은 보안, 보호 및 안전 사업본부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이상으로 영문, 경영, 경제, 어문 분야 전공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0일까지 홈페이지(www.3m.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 한국맥도날드는 영업관리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전공자, 1~3년 관련 경력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0일까지 홈페이지(www.mcdonalds.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JS전선은 사업개발팀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대학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어학 능력 우수자, 전기, 전자 및 기계공학과 전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7일까지 홈페이지(www.jscable.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마이스터는 고객센터, 제품설계 검증 등 3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해당분야 3~4년 이상 경력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영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16일까지 홈페이지(www.meister.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