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온라인게임 부분 우수상은 넥슨의 ‘허스키익스프레스’가 차지했다.
지난 8월 초 부터 오픈 베타(Open Beta) 테스트를 시작한 데브캣 스튜디오의 신작 게임 ‘허스키 익스프레스’는 온라인 게임 최초로 ‘개썰매’라는 신선한 소재를 활용한 온라인 게임으로, 폭력성을 배제한 감성적인 게임 전개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게임은 눈덮인 설원을 누비며 느끼는 계절감과 시베리안 허스키, 사모예드, 알래스칸 말라뮤트 등 6 종의 썰매견을 키우며 경험하는 독특한 모험과 함께, 여타 온라인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감성적인 게임내용으로 여성 및 애견인 유저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분석이다.
특히, 5개월 남짓한 서비스기간동안 분양된 썰매견의 수가 최근 200만 마리를 돌파했다. 게임에 처음 접속하면 1명당 2 마리씩의 썰매견을 분양받는 점을 미루어, 급격한 인기상승세를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힘입어 지난 9월에는 '허스키 익스프레스'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하루 평균 약 2,500건의 게시물이 오르는 등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도 이뤄지고 있다.
여성 및 애견인들의 전폭적인 지지속에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올리는‘포토 갤러리’에 총 1,000건이 넘는 다양한 동물 사진이 오르는 등 이틀 만에 300여건이 훨씬 넘는 유저가 참여하며 게임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최문영 디렉터는 “허스키 익스프레스를 많이 기대해주시는 것만큼, 신선한 게임, 평화로운 게임, 유쾌한 미소를 짓게 하는 게임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스키 익스프레스에서는 연말연시 시즌을 맞이해 같은 기간 동안 허스키 보석 컬렉션을 완성하는 내용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허스키 분양권, 적재량 개조 키트, 주행 속도 개조 키트 및 여러 가지 장비와 도구 등이 들어있는 복주머니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