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010년 5~6월 결혼 길일은 언제일까?

경인년 백호해 5, 6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 신부에게는 어떤 날이 좋을까?

KT여의도컨벤션웨딩(www.ktwedding.co.kr)에서는 2009년 지난 한 해에 개그맨 오정태의 결혼식과 방송인이자 사회심리학박사인 최창호박사, 중견탤렌트 이수나씨의 아들이 식을 올렸으며, 얼마 전에는 성우 박지윤과 정형석이 결혼식을 올리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KT여의도컨벤션웨딩의 김신예 실장은 결혼하기 좋다는 길일 중에서는 아직까지는 평일 예식보다는 금요일 저녁 예식이나 주말예식, 공휴일예식을 많이 선호한다고 전했다. 또한 요즘에는 예비신랑,신부들의 스케쥴에 따라서  주중 예식도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2010년 5월의 길일은 언제일까?

5월의 길일은 먼저 2일(일요일)과 3일(월요일)이다. 그리고 12일(수요일)과 13일(목요일), 그리고 22일(토요일)과 23일(일요일)로 주말과 주중에 길일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2010년 6월의 결혼식 길일은 다음과 같다.

6월의 길일은 먼저 1일(화요일)과 2일(수요일)이다. 그리고 11일(금요일)이며, 20일(일요일)과 21일(월요일)이 길일로 잡혀져 있으며 30일(수요일)이 잡혀있다.

김신예 실장은 길일은 예전부터 내려오는 날이기에 예비 신랑, 신부님들이 크게 신경 쓰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에 들어서는 크게 신경을 쓰기 보다는 참고를 하는 편이며 오히려 신랑, 신부의 스케쥴과 양가의 대소사 스케쥴에 따라서 예식 날짜를 잡는 경우가 더 많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