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씨야’ 김연지 솔로곡 ‘우리 다시 만나요’ 인기몰이

‘씨야’의 리드보컬 김연지가 부른 최초 솔로곡 ’우리 다시 만나요’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9일 발표된 김연지의 ‘우리 다시 만나요’는 발표 직후 싸이월드 급상승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조영수 작곡가의 세 번째 시그니처 앨범 ‘All Star 2.5’ 앨범 중 선 공개 곡인 ‘우리 다시 만나요’는 대한민국 최고의 ‘멜로디메이커’ 조영수 작곡가와 강은경 작곡가가 절묘한 호흡을 보여 주는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특히 이번 곡은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김연지의 가창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영수 작곡가는 “머라이어 캐리의 ‘I’ll be there’와 빅마마의 ‘체념’이 F까지 올라가는데 ‘우리 다시 만나요’는 이보다 높다.” 며 “김연지의 가창력을 믿었기 때문에 최고음을 F(#)까지 올리는 모험을 했는데 이를 매끄럽게 소화해 놀랐다.”고 말했다.

김연지 자신도 “조영수 선생님이 미울 만큼 어려운 노래였다.”고 말하고 “고음으로 치달으면서도 안으로 감정을 삭히면서 불러야 하는 부분이 특히 어려웠다.” 말했다.

김연지는 실력파 여성그룹 ‘씨야’의 리드보컬로 활동하면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인정받아 왔다. 최근 씨야 ‘Rebloom’앨범의 ‘그놈목소리’가 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티아라,다비치와 함께한 ‘원더우먼’은 소리바다 등 주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All Star 2.5’는 선 공개된 김연지의 ‘우리 다시 만나요’ 이외에도 엠씨몽, SG Wannabe, VOS, 숙희, 나비 등의 노래가 공개될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넥스타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