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화 속 장동건·원빈 엄마 ‘이휘소 진실’ 출연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에서 장동건과 원빈의 엄마 역을 맡았던 이영란 경희대 연영과 교수가 KBS 1TV 특별기획 2부작 다큐드라마 '이휘소의 진실'에 출연한다.

이영란 교수는 96년 장선우감독의 '꽃잎', 99년 박대영감독의 '연풍연가', 2004년 강제규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 등에서 열연, 아태영화제, 베를린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 평론가 특별언급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도 한국전쟁의 혼란 속에서도 세계적인 입자물리학자로 훌륭하게 아들을 키워낸, 그 당시로는 드물게 여의사라는 전문직 여성으로서의 어머니 상을 연기할 계획이다.

특히 이 방송은 새로운 방식의 다큐드라마로, 그동안 인터뷰와 자료로 만들어진 국내 다큐멘터리와 달리 영국 BBC방송이나 일본의 NHK등에서 역사다큐멘터리에서 즐겨 쓰는 다큐멘터리의 형태다.

국내에서는 KBS 1TV를 통하여 처음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상황을 배우들의 정통 연기로 보여주는 방식을 취하고 재연드라마와는 양식이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알려졌다.

이영란 교수는 한국연극교육학회 이사 및 LIG 문화재단 이사직, 경희대 연극영화과 전임교수직, 연극 연출 등에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 이번 다큐드라마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방송은 5월 13일, 14일 이틀간 KBS 1TV 밤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