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할 일이 많아 지는 5월. 여성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고, 받고 싶어하는 선물은 당연히 ‘화장품’이다. 다른 연령대, 다른 취향을 가진 여성에게 어울릴만한 화장품에 대해 알아보자.
◆ 선물 아이템 1위 화장품 - 파운데이션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바비 브라운 매장에서 근무하는 280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여성에게 선물했을 때 가장 실패하지 않는 화장품 아이템 1위’로 뽑힌 것이 바로 화운데이션. 화운데이션은 모든 여성들이 기본으로 사용하는 제품이고 대강의 피부톤만 알고 구매해도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기 때문일 터.
바비 브라운에서는 5월 한달 동안 화운데이션을 포함 15만원 상당의 제품을 구매하면 8만4천원 상당의 스킨 케어 제품을 덤으로 받아 갈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비의 베스트 아이템인 화운데이션을 포함하여 15만원 이상 구매한 사람에게는 트래블사이즈의 2종 스킨케어 세트(엑스트라 모이스춰라이징 밤, 수딩 밤; 정품 대비 용량 비교 시 8만4천원 상당)를 멋진 기프트 포장과 함께 증정한다. 바비 브라운의 화운데이션은 인스타일, 싱글즈, 얼루어 등 여러 패션, 뷰티 잡지 어워드에서 화운데이션 부분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함께 증정되는 스킨케어 제품 2종도 바비 브라운 매장에서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야만 구매할 수 있는 인기 상품이라서 놓치기는 정말 아까운 기회다.
◆ 유해물질 화학성분 제거한 친환경 화장품
▲ 본에스티스 바르는 성형크림 리셀
2006년 일본에서 개최된 전 세계 안티에이징 국제심포지엄에서 'AISET' 그랑프리를 수상한 제품 본에스티스의 '리셀'은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진 바르는 V라인 성형크림이다. 현재 선보이고있는 리셀은 손으로 떠서 쓰는 형태와 펌프용 두 가지 제품으로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면 세포활성-분해, 촉진-배출을 반복하여 활발히 세포를 자극하고 흡수하는 작용을 한다. 2주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얼굴이 작아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화이트닝 효과도 볼 수 있다.
피부 유해물질을 전혀 첨가하지 않는 무첨가주의 브랜드 하바 ‘스쿠알란 오일’은 피부 수분의 근원으로 피부 속 수분막 형성을 위해 인체에 존재하는 천연 오일 성분, 스쿠알란 오일 100%의 제품이다. 25세를 기점으로 생성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체내의 스쿠알란 성분을 채워주어 피부 본연의 건강한 윤기와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 해준다. 또한, 생체 성분 순도 100%의 스쿠알란 오일은 피부 자극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연령대를 고려한 화장품은?
나이에 따라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나이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30대에는 피부가 건성으로 변하며 각종 트러블이 생기고 거칠어진다. 쌍빠 ‘녹터널 라인업 마스크’는 탄력과 주름개선에 탁월한 콩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밤에 크림처럼 바르고 자면 밤 사이 깊은 주름에 작용해 피부를 팽팽하게 관리하는 동시에 뚜렷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어 준다.
40대에 접어들면서 노화현상은 보다 두드러지고 피지선과 땀샘의 기능이 저하돼 탄력과 생기를 잃는다. 더욱이 피부 조직이 약해지고 각질이 두꺼워지며 피하지방이 감소한다. 중년의 나이에는 피부의 건성을 막고 노화방지를 중점으로한 손질에 신경을 쓰도록 한다. 설화수 ‘자음생 크림’은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인삼 뿌리와 인삼 열매를 농축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탄력 있고 영양 있는 튼튼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