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T, 모바일 솔루션으로 스마트워크 구현

KT(회장 이석채)가 모바일 특화 솔루션으로 스마트구현에 나선다.

KT는 1일 고객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 호텔에서 ‘KT Enterprise Conference 2010'를 갖고 모바일 특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KT의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의 기능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Push mail, 게시판, 이메일, 전자결재 등의 그룹웨어, 공공·의료·등의 기업 특화 기능, 사용자 및 서비스 인증, 기업 연동SSL 보안 등의 보안/인증 서비스이다.

업종별 솔루션은 단말 관리, 병원, 언론 및 방송 솔루션, 보험사, 현장지원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40여 개 솔루션사와 협력 중이다.

솔루션 구축 과정은 플랫폼개발, 솔루션 확보(전문 솔루션 협력업체와 공동 개발), API공개의 순으로 이뤄졌다. 

KT mobile office('mobile kate 2.0)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동일한 UX(user experience)를 제공한다.

모바일 오피스의 플랫폼은 연동형, 구축형으로 구분된다. 영업지원, CRM등의 기능은 기존에 PC에서만 할 수 있었지만, KT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오피스 보안 중 특히 문서보안은 기존의 사용자인증과 전송데이터와 저장데이터에 대해 암호화를 지원한다. 네트워크 보안은 3G망을 사용한다. 단말해킹관련,  아이폰에서는 사용자해킹 단말을 탐지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을 즉시 차단한다. 분실폰에 대해서는 단말기 잠금, 공장 초기화, 기능 잠금, 이메일 사용정지등의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