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비공개 자료 공개 ‘YG LIFE‘ 오픈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블로그 ‘YG-LIFE(yg-life.com & yg-life.co.kr)’가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YG가 1일 오후 2시께 YG-LIFE'를 통해 YG 소속 가수들의 비공개 자료들을 대부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오픈에는 오는 9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걸그룹 2NE1의 정규앨범 ‘To anyone’의 컨셉트 사진과 공동타이틀곡 등이 공개돼 팬들의 발걸음을 유도했다.

씨엘, 박봄, 산다라박, 공민지는 강렬한 컨셉트 사진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씨엘은 금발머리와 선글라스를 매치시켰으며, 박봄은 와인빛의 컬러로 염색을 해 변신을 시도했다. 산다라박은 독특한 패턴의 천을 휘감고 있는 모습으로 카리스마와 신비함을 동시에 선사했으며, 공민지는 터프한 매력이 돋보이는 의상을 선보였다.

2NE1은 비쥬얼적인 변화뿐 아니라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이 작업으로 완성도 높은 앨범을 들고 나올 예정이다. 총 12곡이 수록되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Go away', 'Can’t nobody', '박수쳐' 3곡으로 알려졌다.

앞서 양현석 대표가 '트리플 타이틀' 전략을 내세운다고 공지한 바와 같이 한 곡을 타이틀 곡으로 선정하는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3곡을 타이틀 곡으로 선택한 2NE1의 특별한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NE1은 1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YG-LIFE는 말 그대로 YG 내부에서 일어나는 소속 가수들의 음반 작업과 연습 과정, 일상생활 등을 매일 기록해 당일 공개하는 블로그로 양 대표는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YG 소속 가수들의 예전 비공개 자료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양현석은 지난 몇 달간 YG-LIFE 제작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양현석은 이 블로그를 트위터, 싸이월드, 유튜브,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등 다른 여러 대표 채널과 연동을 하는 형식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나아가 해외 팬들까지 한 번에 응집하려는 의지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