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6모션’이 판매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LG전자 드럼세탁기 ‘트롬 6(식스)모션’은 지난 9월 판매량 2만대를 돌파하며 출시 1년 만에 17만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시장 조사기관에 따르면 국내 드럼세탁기 시장은 약 월 4만대 규모다. 따라서 국내 판매된 드럼세탁기 2대 가운데 1대가 ‘트롬 6모션’인셈이다.
‘트롬 6모션’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활용, 손빨래와 흡사한 동작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전기료와 세탁시간을 기존보다 4분의 1 수준으로 줄인 ‘트롬 6모션 2.0 ’을 출시했다. ‘트롬 6모션 2.0 ’은 찬물 세탁 코스를 채용, 기존 전기료의 75%를 줄인 제품이다.
LG전자 세탁기 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기존 드럼세탁기의 약점이던 세탁시간과 에너지 소비에 관한 부분을 손빨래 기술을 응용한 혁신적인 6모션 기술로 극복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