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는 각 계열사별로 이사회를 거쳐 8일 201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 발표했다.
이번 임원인사에서 손영기 GS파워 대표이사가 사장으로 승진되는 한편, 부사장 승진 2명, 전무 승진 7명, 상무 신규선임 19명 등 승진 인사가 이루어졌다.
올해 GS의 임원인사는 조직의 지속적인 안정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 계열사들이 목표를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사 폭을 최소화했다. 다만 사업부문별로는 신성장동력 발굴에 적합한 젊고 추진력 있는 인재를 발탁하는 등 젊은 조직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실시됐다.
GS칼텍스는 윤활유사업본부 신설을 통한 ▲사업단위별 책임경영 체제 구축 ▲생산시설 고도화 및 Complexity 증가에 따른 조정/통합 기능 강화 ▲대규모 투자사업 및 신규 프로젝트 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또한, 미래 성장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을 위한 Corporate 차원의 전략 수립 및 실행기능을 강화한 것 또한 이번 인사의 특징이다.
GS건설은 '성장과 가치경영의 균형'을 기반으로 '자율과 책임경영의 가속화'와 'Global 사업 및 신사업 추진 기반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의 실행체제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명실상부한 'Global Top Tier' 건설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내용>
◆ GS칼텍스
△ 부사장 승진
류호일(柳浩日)
김광수(金光洙)
△ 전무 승진
김용석(金容石)
이영환(李英煥)
노정일(盧廷一)
△ 상무 신규선임
김영진(金榮珍)
소일섭(蘇日燮)
문효식(文孝植)
이형철(李珩澈)
김창수(金昌洙)
박진용(朴鎭庸)
◆ GS파워
△ 사장 승진
손영기(孫榮基) 대표이사
◆ GS리테일
△ 전무 승진
권붕주(權朋周)
김용원(金龍源)
△ 상무 신규선임
정춘호(鄭春浩)
◆ GS홈쇼핑
△ 전무 승진
조성구(趙誠久)
◆ GS스포츠
△ 전무 승진
한웅수(韓雄洙)
◆ GS건설
△ 상무 신규선임
정영욱(鄭泳旭)
송하청(宋河靑)
김정현(金正顯)
김영선(金泳先)
박동섭(朴東燮)
안채종(安采鐘)
박상국(朴相國)
권석주(權錫柱)
김환열(金煥烈)
김태진(金太鎭)
홍순빈(洪淳斌)
박광호(朴光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