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재경비즈인포 기자] 2011년 1학기 첫 개강을 앞둔 가운데, 시간제수업을 지원하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인 '신세계아이앤씨 원격평생교육원'은 보다 많은 수강생들이 학위 취득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지원금 확대, 동영상 강의 업데이트 등 수강생들이 학업에 열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교육원 측을 밝혔다.
지난 개강에서 적용 받았던 장학제도가 이번 학기에도 계속해서 이어진다. 교육원은 자기 개발 지원금을 확대 편성하여 수강생들이 자격증취득과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 아울러 교육원은 독학사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독학사 동영상 강의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2011년 1학기 개강에서는 다양한 전공별 개설과목을 통해 경영학과정, 행정학과정, 공학과정, 회계학과정 등 수강생들이 듣고 싶어하는 강좌를 다수 추가했다.
아울러 경영학사 취득 종합반을 개설해 경영학 학사 학위취득에 어려움이 없도록 학점이수에서 학위취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수강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먼저, 교육원 측은 신청자 전원을 대상으로 "새해 새 학기 새로운 시작"이라는 이벤트를 마련해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개강이벤트 리서치 조사에 참가하는 수강생들은 추첨을 통해서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 원격평생교육원은 작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정식으로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으로써 정식인가를 받고 지난 9월 첫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2011년 1학기 첫 개강은 2011년 1월10일 이며, 수강생 모집은 개강 전 날인 1월 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과 학점은행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아이앤씨 원격평생교육원에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