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조혜련,'독도는 우리 땅'가사를 개사해 히라가나를 가르쳐??' 비난 여론 확산

[재경일보] 개그우먼 조혜련이 일본어 교육용으로 '독도는 우리 땅'의 가사를 개사해 비난을 피해갈 수 수 없게 됐다.

조혜련은 지난 해 12월 자신이 발간한 '조혜련의 필살 일본어 첫걸음'을 출간하면서 히라가나 교육을 위해 '히라가나 송'을 제작했다.

하지만 이 '히라가나 송'의 원곡이 '독도는 우리땅'의 가사를 개조해 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 히라가나 송은 '독도는 우리 땅'멜로디에 "아기 안은 '아',송곳니의 '이',우랑 닮은 '우'등의 가사가 흘러나와 비난을 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게 뭐냐 지금","이거 망신이지 않나..","나라를 홍보 하라고 부탁한 적 없는데 심지어 일본어 까지 넣었네?","정말 기미가요 때 부터 이거 실수라고 할 수 있나요?","정말 좋은 모습으로는 봐 줄 수가 없네요"등의 비난 여론이 확산 되고 있다.

이에 조혜련의 소속사 측은 "'출판사'측에서 '독도는 우리 땅'멜로디가 쉽고 귀에 익어 교육용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제안한 것"이라며 "소속사 차원에서 검토하고 판단했어야 하는데 그 부분은 잘못했다 생각한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조혜련은 지난 2009년 일본 방송에서 일본 국군주의 상징의 '기미가요'를 듣고 박수를 쳐 공식 사과를 한 바 있다.

사진='히라가나 송'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