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오후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열린 '2011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려 김용만, 김원희, 신봉선이 MC를 맡았다.
이날 유재석은 '런닝맨' 제작진을 비롯 수많은 연예계 동료들과 가족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유재석의 선행은 대상을 차지한 이후에도 볼수 있었다. 이번 연예대상에서 자리를 구석에 앉게된 '개그투나잇' 팀에게는 다음 시상식때는 함께 앉아 같이 즐기자는 소감도 빼놓지 않아 "역시 유재석"이라는 말을 듣기에 충분했다.
또한 유재석은 수상 소감으로 강호동을 언급 "형님과 전화통화를 했다. 마지막으로 해준 말이 '2012년 씩씩하게 가라' 였다"며 눈물을 삼켰다.
대상 후보로는 '붕어빵'과 '힐링캠프'를 통해 변함없는 입담을 자랑하고 있는 예능 맏형 이경규, '런닝맨'에서 지치지 않는 체력과 폭풍매너를 보여준 유재석, '키스 앤 크라이'와 '정글의 법칙'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예능인의 면모를 보여준 김병만, '강심장'에서 능숙한 진행 솜씨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 올린 이승기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후보에서 유재석의 유력한 라이벌은 단연 이승기와 김병만 이었다. 이승기는 강호동이 빠진 '강심장'의 자리를 지켰으며 김병만은 '키스앤 크라이'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정글의법칙'에서 또한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을 선보였다.
하지만 유재석은 존폐마저 언급됐던 위기의 '런닝맨'을 20%의 시청률까지 끌어 올려 이번 시상식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존재였다.
또한 이승기는 강호동이 없는 자리를 대신해 남다른 열정을 선보여 '최우수 상'과 '네티즌 최고 인기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으로는 김병만이 수상 프로듀서가 뽑은 MC상으로 이경규가 수상해 이번 연예대상은 훈훈한 마무리로 종결지었다.
2011 'SBS 연예대상' 수상 내역
▷대상 유재석(런닝맨) ▷ 토크쇼 최우수상 이승기(강심장) ▷ 버라이어티 최우수상 김병만(정글의 법칙/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 ▷ 특별상 김연아(키스앤크라이) ▷ 최우수 프로그램상 런닝맨 ▷ 버라이어티 우수프로그램상 짝 ▷ 토크쇼 우수 프로그램상 강심장 ▷ 프로듀서 MC상 이경규(스타주니어쇼 붕어빵/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 네티즌 최고 인기상 이승기(강심장) ▷ 공로상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 버라이어티 우수상 김종국 송지효(런닝맨) ▷ 토크쇼 우수상 붐 이특(놀라운 대회 스타킹/강심장) 조혜련(놀라운 대회 스타킹/스타주니어쇼 붕어빵) ▷ 버라이어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박준금(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 / 유인나(한밤의 TV연예) / 하하(런닝맨) ▷ 토크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팽현숙(스타부부쇼 자기야) / 신동(강심장) / 정주리(강심장) ▷ 방송작가상 박현숙(런닝맨) / 최경(SBS스페셜) ▷ 라디오 DJ상 최백호(최백호의 낭만시대) / 박소현(박소현의 러브게임) ▷ 아나운서상 김소원 ▷ 코미디 우수상 손민혁(개그투나잇) / 홍현희(개그투나잇) ▷ 코미디 신인상 강재준(개그투나잇) ▷ 베스트 팀워크상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 베스트 커플상 최양락 팽현숙(스타부부쇼 자기야) ▷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이광수(런닝맨) ▷ 예능 MC 부문 신인상 한혜진(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사진=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