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이 국내 음악 팬들을 위해 독점으로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2012 그래미 어워즈 후보곡 이벤트’와 ‘2012 그래미 노미니스(NOMINEES) 앨범 이벤트’ 등 총 2가지로 각각 기간을 나눠서 진행한다.
후보곡 이벤트와 앨범 이벤트 중 한번만 참여해도 응모되며 1등 당첨자 2명에게는 그래미 어워즈 티켓을 포함하여 숙박권과 항공권이 제공된다. 아쉽게 1등을 놓친 30명에게는 ‘2012 그래미 노미니스 앨범’이 전달된다.
먼저 ‘2012 그래미 어워즈 후보곡 이벤트’는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멜론 홈페이지에서 2012 그래미 어워즈 후보곡을 다운로드 받고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된다.
그래미 어워즈 후보곡에는 세계적인 인기밴드 마룬 5 (Maroon 5)의 ‘Moves Like Jagger’,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You and I’ 등 총 16개의 곡이 포함되었으며 16곡 전곡을 다운로드 받으면 참여 가능하다..
그래미스 어워즈 후보곡 이벤트 종료 후, 1월 17일부터 시작하는 ‘2012 그래미 노미니스 이벤트’는 2012 그래미 노미니스 앨범 전곡을 다운로드 받고 앨범평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응모 기간은 1월 29일까지 진행된다. 2011년을 빛낸 최고의 노래 22곡을 다운로드 받고 간단한 감상평만 남기면 앨범의 주인공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그래미 노미니스 이벤트의 경우,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 페이지(m.com, t.com)에서도 응모가 가능해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앨범 수록곡을 월정액 상품의 곡수 차감이 아닌 개별곡으로 다운받을 경우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지며 최종 당첨자는 1월 31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작년에 이어 올 한 해도 음악의 즐거움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멜론은 이번 ‘2012 그래미 어워즈 초대 이벤트’를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국내 1위 음악포털 사이트로서의 대표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멜론이 지난 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리클럽 한 달 무료’와 ‘MP3 50% 할인’ 등 정액 상품 이벤트 기간에 추가로 진행되는 것이어서 이 기간 동안 유료 회원은 평소보다 더 큰 혜택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그 동안 유료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EBS 어학 서비스도 2012년 새해를 맞아 강좌가 크게 확대되고, 모바일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해지는 등 서비스가 대폭 강화 되었다. 따라서 1월 한 달 간 멜론 유료 고객은 그래미 어워즈 참여, 정액 상품 할인, 강화된 어학 서비스 모두를 누리는 1석 3조의 이벤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멜론사업본부 이제욱 본부장은 “음악 팬들에게 꿈의 무대인 그래미 어워즈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희망찬 2012년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멜론은 앞으로도 음악 팬들이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래미 어워즈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음반 시상식으로 전 세계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방송되며 미국에서만 2천 6백 만명 이상이 시청한다.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을 받은 팝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일반인의 참여가 극히 제한되는 프리미엄 시상식이다. 2012 그래미 어워즈는 2월 12일에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