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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新글로벌 브랜드 경영 강화

▲ '리브 브릴리언트(Live Brilliant)' 브랜드 캠페인
▲ '리브 브릴리언트(Live Brilliant)' 브랜드 캠페인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현대차가 현대차 최초로 전 세계에 동일하게 시행하는 '리브 브릴리언트(Live Brilliant)' 브랜드 캠페인을 앞세워 브랜드 경영을 한층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한 혁신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제는 현대차가 전 세계 고객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보여질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이다"며 "고객의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함께 하는 차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발표한 '2011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차가 60억 달러(약 7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6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19.3% 증가하며 자동차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이처럼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온 현대차는 이제 소비자들이 현대차에 대한 기대감과 선호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감성적인 접근을 기반으로 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를 30일부터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현대차가 새롭게 실시하는 브랜드 캠페인은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의 삶을 더욱 빛나고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의 삶을 나타내는 'Live'와 '눈부신, 찬란한'을 의미하는 'Brilliant'를 조합한 'Live Brilliant(당신의 자동차 안에 당신의 빛나는 인생이 있습니다라는 의미)'로 명명했다.

이의 일환으로 현대차는 'Live Brilliant'를 컨셉으로 'Self(자아)', 'Love(사랑)', 'Friendship(우정)', 'Family(가족)' 등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기업 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자아를 발견하기 위해 떠나는 일탈, 사랑의 설레임, 우정을 확인하는 순간, 가족의 만남과 재탄생 등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들에 현대차가 함께 해왔다는 내용을 담은 스토리 형식으로 제작됐다.

현대차는 국내시장에서 4편의 에피소드를 30초, 60초 분량으로 함축적으로 담은 영상물을 제작해 30일부터 TV 광고를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에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영상광고와 이와 연계한 인쇄 및 디지털 콘텐츠 광고를 4월부터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도 동일하게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의 유력 보도채널 CNN, 영국의 경제잡지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 영국의 고급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모노클(Monocle)' 등 글로벌 미디어 활용을 높이고,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파급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유로 2012, 런던 올림픽 등 각종 국제 스포츠 행사들과 연계한 브랜드 광고를 펼쳐 그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모던 프리미엄'의 브랜드 이미지 전파 및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펼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강화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