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트레이드증권, 유렉스 연계 코스피200 야간옵션거래 오픈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이 유렉스 연계 코스피200 야간옵션 거래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유렉스(EUREX·유럽파생상품거래소) 연계 야간옵션 거래란 현재 정규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코스피200옵션 개별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1일 만기선물을 유렉스에 상장해 야간(오후 5시~익일 오전 5시, 서머타임 적용시 4시)에 매매하는 것을 말한다.

유렉스 연계 야간옵션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이 증권사 영업점 및 은행을 방문해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하고 야간옵션거래 참여신청을 한 후 HTS '씽큐'(xingQ)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최초 참여 신청자에게는 참여 신청 일부터 2개월(60일)간 야간옵션 거래 수수료를 무료(제반비용 0.08%제외)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학훈 이트레이드증권 온라인영업본부장은 "유렉스 연계 야간옵션 거래가 가능해짐으로써 업계 최초 통합형 HTS인 씽큐(xingQ)의 기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며 "조만간 MTS(모바일)에서도 유렉스 연계 야간옵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유렉스 연계 야간옵션 거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www.etrade.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고객만족센터(1588-2428, 1544-2428)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