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전 軍 장병 대상 소원실현 프로그램인 "2015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방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軍 장병(장교, 부사관, 병, 군무원 포함)이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이루어 주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6번째를 맞이했다. 작년의 경우 전 군의 높은 호응 속에 5,400여건이 넘는 소원이 접수되는 등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형 Youth 마케팅 행사로 자리잡았다.
이번 프로젝트는 6월15(월)부터 7월17(금)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군 장병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정 양식을 다운받아 소원 및 사연을 작성하여 우편(서울 중앙우체국 사서함 3146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사무국 담당자 앞)이나 이메일(2015kbwish@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소원은 심사를 거쳐 총 61건이 최종 선정되며, 8월19일(수)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 및 국방일보를 통해 대상자를 발표하고, 9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재미있고 감동적인 소원이 많이 이루어져 군 부대 및 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함께 활기찬 병영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에는 7사단 칠성부대가'전주 영아원'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기부를 하고 싶다는 사연을 보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실제로 작년 10월 칠성부대는 수상 상금으로'전주 영아원'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전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