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엠은 오는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전국의 중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3M 청소년 사이언스 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과학 성적이 우수한 전국 중학교 1,2학년 학생으로, 과학 관련 수상 경력, 지원 동기 등을 종합 평가해 총 11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3M 청소년 사이언스 캠프는 한국쓰리엠이 ‘한국 과학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한 국내 과학 발전에 기여’라는 취지로 매년 여름 진행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무료 과학 캠프이다.
올해 캠프는 오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천안 아산 교원연수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업은 학생들 스스로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토론 학습과 팀 프로젝트 위주로 진행된다. 3M 연구원이 직접 진행하는 ‘찾아가는 과학마법사(Visiting Wizard)’ 교실과 다윈 탄생 200주년을 기념한 진화론 수업 등 특색 있는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3M 사이언스 캠프 홈페이지(http://3m.co.kr/sciencecamp)에서 가능하며, 선발 결과는 7월 8일 오후 5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한국쓰리엠은 6월1일부터 15일까지 이번 캠프의 교사진도 공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