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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대표이사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은 고성능 아이콘 스포츠카인 ‘닛산 370Z’의 가격을 5680만원으로 확정하고, 11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닛산에 따르면 370Z는 “오직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라는 원칙에 충실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응답성, 출력, 연료효율은 향상시키면서 배기가스는 줄인 신형 3.7리터 DOHC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33마력과 최대 토크 3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빠른 변속 타이밍과 높은 응답성을 지닌 신형 7단 자동변속기와 엑셀레이터 패달을 밟는 정도에 따라 연료 흐름을 최적으로 제공하는 닛산 고유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컨트롤 (VVEL, Variable Valve Event and Lift) 등을 탑재, 응답성과 연료 효율성을 개선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9.6Km/L의 높은 연비를 기록하고 있다.
알루미늄 비중은 늘리고 강철 비중은 줄인 가벼운 중량의 차체는 비틀림 강성 및 전반적인 차체 강성까지 개선해 퍼포먼스 성능을 뒷받침한다. 각종 장치를 추가했지만 불필요한 중량은 감소시켜 108kg에 달하는 총중량 감소 효과까지 거뒀으며, 휠 베이스를 350Z 대비 10cm를 줄여 민첩하고 편안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주행시 무게가 뒤로 쏠리는 점을 감안, 정지시 무게 배분을 53:47로 맞췄다.
370Z의 인테리어는 인체 공학 설계를 기반으로 기능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기존 2인승 스포츠카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가시성이 높아진 직관적인 디자인의 각종 계기판 구성과 배열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프리미엄오디오 브랜드 보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오디오 시스템은 최고의 서라운드 음향을, 대용량 트렁크와 수납 공간을 구축했다.
370Z의 내외관 컬러는 Z시리즈 고유의 아이콘 색상인 프리미엄 얼티메이트 옐로우(Premium Ultimate Yellow), 몬터레이 블루(Monterey Blue), 펄 화이트(Pearl White) 등 총 8가지 외관 컬러와 스웨이드 소재의 블랙 및 퍼시몬 오렌지 컬러를 인테리어로 선택했다.
닛산 기술력을 상징하는 ‘Z시리즈’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1969년 1세대 Z는 일본과 미국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일본에서 ‘페어레이디(Fairlady) Z S30’, 미국에서 ‘240Z’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Z시리즈는 1996년 4세대를 끝으로 잠시 무대에서 퇴장했다. 지난 2002년 북미모터쇼를 통해 5세대 Z시리즈인 350Z로 화려하게 부활했다. 최신 모델인 370Z에 이르기까지 Z시리즈는 전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170만대 이상 판매됐다.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 대표는 “닛산의 뛰어난 기술, 성능 및 스타일을 무기로 유럽 대표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와 직접 경쟁해 국내에 닛산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