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결혼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냉장고, TV, 세탁기 등 필수 가전뿐만 아니라, 편리한 생활을 누리기 위한 다양한 소형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9분만에 밥을 짓는 스피드 밥솥, 식기세척기 등 가사노동 시간을 줄여주는 편리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에스프레소머신, 와인냉장고 등 신혼 분위기를 살려주는 소형가전들도 눈길을 끈다.
개성이 뚜렷해지고 삶의 질을 중시하는 젊은 신혼 부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가전들을 소개한다.
◇맞벌이 신혼부부 위한 필수가전
![]() |
쿠첸_WHA-T1000G |
또 스마트 센서를 밥솥 앞면에 장착해 보온 기능을 강화하고, 제빵 기능 및 다양한 요리기능과 함께, 뚜껑 압력노즐 및 밸브 등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클리닝 기능 등 다양한 편리기능이 갖춰져 있어 가사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주부들에게 좋다.
한편 전면부 메뉴 조작 부위에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 사용자가 방향키로 메뉴를 고를 수 있어 편리하며, 블랙 컬러에 밥의 진행 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붉은 색의 라이팅을 둥글게 디자인해 한층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리홈(www.lihom.co.kr)의 다이아몬드밥솥은 국내 최초로 ‘스팀보온’기능을 채용해 시간이 지나도 수분을 유지해 처음 밥맛을 좀더 오래 유지하고, 밥마름 현상과 변색을 억제해줘 장시간 보온이 가능하다. 취사하기 전, 밥솥 뚜껑의 스팀 탱크에 물을 채워주면, 스팀이 수시로 분사되어 보온시 수분 증발로 발생하는 밥마름 현상과 누렇게 변색되는 시간을 지연시켜준다.
한편, 티타늄 황금내솥을 적용, 내솥 외측을 티타늄으로 도금 처리함으로써, 긁힘이나 벗겨짐을 최소화하고, 골프공 표면과 같은 올록볼록한 전면 딤플로 열전도율을 향상시켰다. 제품 뚜껑 내부는 스테인레스를 채용해, 밥솥 사용시 뚜껑 코팅의 벗겨짐과 부식을 방지하고, 청소하기에 편리하다. 디자인은 블랙 실버의 타원형 모양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우며, 크롬 도금과 큐빅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테팔(www.tefal.co.kr)의 ‘크러스티 델리스’ 전기오븐은 오븐과 그릴 기능이 결합돼 있어 조림, 찜, 구이, 베이킹 등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전자레인지와 비슷한 콤팩트 사이즈에 지름 35㎝의 대형 접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내부가 확장 설계 되어 다양한 홈 쿠킹을 즐길 수 있다. 타이머 조리 시간이 끝나면 전원이 자동 차단돼 요리가 탈 염려도 없다.
한편 ‘이지클린테크’ 시스템이 도입돼 내부 세척이 용이하다. 오븐 내부가 자가 세척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손쉽게 세척을 할 수 있고 내부 위아래 열선을 잡아당겨 사이에 낀 먼지나 이물질들을 쉽게 제거하는 등 세척이 가능하다.
동양매직(www.magic.co.kr)의 듀얼 타입 식기세척기는 별도의 식기건조 기능이 있어 손설거지 또는 세척 후 건조만을 따로 원할 때 강력 건조 팬으로 물기와 얼룩 걱정 없이 건조가 된다.
또 19분이라는 국내 최단코스의 세척이 가능하며,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써 물, 전기 최저사용은 물론, 대기전력이 1w로 전원이 꺼져 있을 때도 전기료 걱정이 없다.
한편 설거지의 편리함을 위해 전원을 오프하더라도 직전사용 코스를 기억하는 코스메모리 기능, 버튼 하나로 헹굼/건조기능, 예약기능까지 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었다.
◇신혼 분위기 업
커피를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오붓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결혼선물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컨벡스코리아의 끄레마니아는 펌프 내15기압, 추출 시 9기압으로 업소용 머신과 흡사한 기압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에스프레소 추출시 이
![]() |
컨벡스코리아_에스프레소머신 |
LG 디오스의 와인냉장고는 와인 41병을 저장할 수 있어 신혼부부들이 사용하기에 넉넉한 보관 공간을 갖추고 있다.
와인 라벨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 고내등이 있어 쉽게 와인을 구분할 수 있으며, 문을 90도만 열어도 걸림 없이 와인 선반을 꺼낼 수 있어 냉장고 내부의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 잠금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와인을 보관할 수 있으며, 1℃ 단위의 미세온도 조절 기능, 저진동 및 저소음 기능을 장착해 온도, 떨림, 소리에 민감한 와인 맛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고급 원목 선반 및 알루미늄 소재와 웨스턴블랙 컬러를 채택해 고급스러운 집안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윤희준 쿠첸 마케팅팀 부장은 “결혼시즌이 다가오면서 혼수가전을 준비하기 위해 예비신혼부부들이 바빠지고 있다”며 “가사노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려는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해, 스피드 가전 등 가사를 빠르고 쉽게 도와주는 편리가전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