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MOSSO, EBSi 학습용 PMP G153 출시

디지털 보이스레코더와 멀티미디어기기 개발업체인 MOSSO(대표 김광락 www.mosso.co.kr)는 별도의 파일 변환이 필요 없는 동영상 학습용 PMP G153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제품은 4.3인치 와이드 스크린(480*272)을 탑재하여 인치 대비 선명하고 뚜렷한 화질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RM, RMVB 파일도 지원한다.

또한 TV-OUT 기능을 지원하여 가정용 TV의 AV포트를 지원하면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다. EBSi의 학습 컨텐츠를 완벽 지원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 강의 동영상을 다운받아 재생할 수 있으며, 전용 인코드 프리셋을 MOSSO 공식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 추억이 담긴 사진들을 넣고 슬라이드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도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담았다. TV-OUT 기능 지원으로 넓은 화면의 TV나 빔프로젝터를 연결하여 홈시어터의 효과를 톡톡히 맛볼 수 있다.

MP3에 PlayFX와 이퀄라이저 조절 기능을 지원하며, 구간반복, 리줌 기능 등 음악 감상 기능과 녹음, 텍스트뷰어 등을 지원하여 PMP에 필요한 기본 기능들을 모두 갖춰져 있어 가격에 대비 소비자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FM 트랜스미터 기능을 탑재해 무선으로 차량 오디오의 FM 주파수만 맞춰주면 풍부한 음량으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어 차량용 카팩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MOSSO G153 모델은 MicroSDHC를 지원하여 최대 32GB의 외장메모리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PMP에서 중요시하는 저장공간의 확장성을 넓혔다. 또한 소비자의 귀를 기울여 지속적인 펌웨어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능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MOSSO 김광락 대표는 “현재 EBSi의 동영상 강의 수요가 늘고 있지만 mp4의 2.4인치나 3인치 크기의 화면과 해상도로는 칠판에 쓰이는 내용들이 대체로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다”며 “4.3인치의 480*272의 해상도를 가진 G153이 이 부분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PMP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153 모델을 비롯해 학습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보이스레코더도 판매 중인 MOSSO는 전국에 대리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