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젊음과 열정의 YGK 겨울 국토대장정

청년 NGO 단체 YGK(Youth of Great Korea, 단장 한대승)가 오는 2010년 1월 4일 임진각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시 뛰자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하에 겨울 국토대장정의 첫발을 힘차게 내딛는다.

국토대장정은 겨울의 매서운 칼바람을 힘차게 헤쳐 나가듯, 대한민국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희망으로  청년취업·경제난 등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자는 것이 행사의 취지.

이에 이번 2010 겨울 국토대장정은 200여명의 대원이 하나 돼 단일루트를 완주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파주 임진각에서 출발, 해남 땅 끝까지 8도를 24박 25일에 거쳐 종단할 예정이다.

대장정 일정 중에는 농촌봉사 활동, 3박 4일의 겨울산행도 할 수 있어 기존의 대장정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다. 국토대장정 사무총괄 박근우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은 참가자들 스스로 참가하고 결정하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자신의 인내력·자신감을 확인해보고 젊은이의 도전 정신과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기회에 많은 20대 청년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겨울 국토대장정의 참가는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대학(원)생, 직장인, 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국토대장정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ygkhope 를 통해 볼 수 있다. (문의 : YGK 운동본부 02-768-7142~4)

한편, YGK는 지역사회 봉사·국제이해 증진·적극적인 사회참여에 의미를 두고 있는 청년 NGO 단체로, 해마다 농촌봉사활동·서포터즈·국토대장정 등의 청년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대한민국 만 19세 ~ 29세 청년이면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