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은평뉴타운 중심가 ‘복합엔터테인먼트’ 공간 탄생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 조감도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 조감도
은평뉴타운 중심가가 소하천을 중심으로 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서울시와 SH공사는 22일 이와 같은 내용을 주 내용으로 한 재정비촉진계획을 변경하고 고시한다고 밝혔다.

은평뉴타운 스트리트몰
은평뉴타운 스트리트몰 부분예시도
촉진계획 변경 주요대상지는 은평뉴타운 제3지구 중심상업지로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을 중심으로 동쪽 북한산국립공원과 진관근린공원이, 서쪽 서오릉자연공원, 남쪽에 갈현근린공원이, 북쪽에 창릉천이 있어 수려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양호한 주거환경의 입지여건을 갖춘 은평뉴타운의 핵심 상업지다.

▲ 문화, 위락, 상업의 미래형 복합엔터테인먼트로
이번에 변경된 계획에 따르면 기존 3개로 지역으로 나뉜 중심상업용지를 2개의 필지로 통합하고 용지 중심부를 흐르는 소하천의 선형을 조정해 물이 흐르는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쾌적한 '복합 스트리트몰'을 세울 수 있게 했다.

폭포동천과 물푸레천이 만나는 지점에 물과 그린을 테마로 한 상업시설과 문화공간인 미디어테크와 멀티플렉스 등을 도입한다.

▲ 도심 속 휴식과 웰빙 공간 들어서
은평뉴타운의 사업중심가 주변으로는 도심 속 휴식과 재충전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휴양과 웰빙, 클리닉 존 등이 들어선다.

은평뉴타운 수변광장
은평뉴타운
또한, 북한산과 진관근린공원, 서오릉자연공원의 녹지 축이 연결돼 산책로인 '그린테라스'가 조성되며, 폭22m의 소하천과 연계된 수변광장이 생긴다.

한편, 서울시는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 복합개발은 일반 시행사업과 달리 뉴타운사업 내에서 그 중요성을 감안해 사업의 전문성·공공성 확보를 위해 복합사업개발(PF) 방식으로 사업을 공모한 바 있다.

서울시는 "은평뉴타운 중심지가 주변의 자연적 조건을 충분히 살려 문화, 휴식, 녹지까지 갖춘 입체적인 복합엔터테인먼트 공간의 모습으로 탄생함으로써 도심 속 휴양지, 전원생태도시라는 은평뉴타운의 테마를 더욱 강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