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천시,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50만원 지원

부천시가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에 5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이번 보조사업은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와 자발적으로 배우고 토론하는 학습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 정기적인 활동을 하는 성인동아리로 우수학습동아리에 한(限)한다.

공모신청은 오는 2월 2일까지이며, 학교에 등록되어 학생활동 동아리 및 영리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같은 목적으로 타 기관에서 보조금을 지원받는 동아리는 제외된다.

공모작 선별기준은 학습동아리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동아리 모임의 주체성 및 자발성 △정기적 모임, 모임의 활성화 △학습과 토론유무 △지역과 연계성 △지역으로 환원을 위한 활동유무 등에 대해 부천시 평생학습협의회 심사로 확정된다.

지원규모는 20개 동아리(언어3개, 기타 17)로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별 50만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공모신청서(학습동아리 소개서, 신청사업계획서)를 부천시청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나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http://learning.go.kr)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시청 주민생활지원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2월 2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사업 신청 시 사업내용은 강사료, 교재비 등 학습활동에 필요한 경비, 전시회, 발표회 등 지역 내 환원을 위해 소요되는 경비로 구체적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인건비, 여비, 식사비 등으로 사용되는 경비는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보조금을 지원받은 동아리들이 전국평생학습축제, 경기도평생학습축제, 지역축제, 장애시설, 재래시장(pop글씨활용 가격표시), 도서관, 체험교실 등에 적극으로 참여하여 자원봉사하고 있다”면서 “우수학습동아리 보조사업은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89개 4450만원을 지원해 관내 평생학습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평생학습팀(032-625-2851, 285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