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이리플, 멀티미디어 미니PC ‘패밀리 45FC’ 출시

마이리플(http://www.ripple.co.kr)은 국내 최초의 디자인 컨셉 미니PC인 ‘리플 룩(ripple Look)’ 라인업에 대형 텔레비전을 위한 거실 거치형 컨셉 미니 PC인 ‘패밀리 45FC’를 추가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리플 룩 ‘패밀리 45FC’ 미니PC는 인텔이 선보인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DDR2 메모리 2GB, 320GB 2.5형 하드디스크를 내장해 거실에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에 알맞다. 여기에 크리스털 디자인을 채택한 미려한 디자인으로 거실, 방 등 놓여진 공간을 환하게 만들어준다.

‘패밀리 45FC’ 미니PC는 인텔의‘GMA X4500 HD’를 내장그래픽으로 기본 제공해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도 미려한 데스크톱을 꾸밀 수 있다. 특히 Direct-X 50 API와 MPEG2/4/VC-5/H.264 등 HD 동영상 코덱 가속을 지원해 더욱 뛰어난 비주얼을 보여준다. 

또한 백패널을 통해 제공되는 DVI와 HDMI 포트는  모니터에 연결해 데스크톱 환경에서 쓰는 것은 물론, 거실에 있는 텔레비전에 연결해 사용자가 마음먹은대로 PC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X4500HD 내장그래픽과 돌비 인증을 받은 내장오디오의 융합은 홈씨어터를 꾸미기에 안성맞춤이다.

기본적으로 DDR2 2GB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여기에 듀얼채널 메모리 구성으로 최대 4GB까지 메모리 증설을 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I/O 포트로 미니PC의 한계를 넘어섰다.  DVI, HDMI 와 같은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부터, 오디오, USB, 옵티컬 광출력, eSATA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외장형으로 DAS, NAS 등 스토리지 기기를 연결해 쓴다면 다양한 I/O 포트를 통해 멀티미디어 센터로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특히 거실에 배치되는 홈시어터 PC로서 미려한 크리스털 디자인 컨셉을 채택한 점은 눈여겨 볼 부분이다. 미니PC의 경우, 작은 크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시도되는 편. 이 때, 아름다운 디자인은 제품을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이리플 관계자는 “드디어 ‘리플 룩’ 시리즈에 ‘패밀리 45FC’ 미니PC가 더해지면서 더욱 다양한 선택을 소비자들에게 줄 수 있게 됐다. 인텔의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2GB 메모리, 320GB 하드디스크 등 유용한 사양을 두루 갖춘데다, 크리스털 디자인까지 겸비한 멀티미디어 미니PC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