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 노트북, 세계 PC 전문지가 인정

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한 멀티미디어 전용 노트북인 R780과 R580모델이 최근 15만부 이상의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영국의 IT 잡지 ‘컴퓨터 샤퍼 (Computer Shopper)’ 5월호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하며 R780제품이 베스트바이(Best Buy), R580제품이 Budget Buy로 각각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삼성 노트북을 포함하여 델, 에이서(ACER), 소니, 패커드벨, MSI 등 전체 7개사 9개 제품이 비교·평가되었고, 삼성전자의 두 제품 모두 멀티테스킹, 동영상, 이미지 구현 등 성능과 디자인, 가격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잡지는 R780을 ‘매력적인 디자인, 견고한 케이스, 크고 밝은 LED 스크린과 다재 다능한 성능의 값진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데스크탑을 대체할 수 있는 환상적인 제품(The R780 is a fantastic desktop replacement laptop)’이라고 격찬하였다.

R580제품은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한 성능, 훌륭한 키보드, 터치패드, 디스플레이 등으로 놀라운(Amazing)노트 PC’라고 평가 하였다.

한편 삼성 노트북 R580 제품은 영국의 Laptop 전문 잡지인 ‘What Laptop 4월호’에서도 강한 성능과 뛰어난 외부 하드디스크 (eSATA), Sleep and Charge 가능한 USB 등 연결성을 높이 평가받아 Gold 어워드를 수상하였고, 월 평균 1,850만명이 방문하고 2억 900만 페이지 뷰를 자랑하는 미국의 평가 전문 사이트 ‘Cnet’에서도 성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별 4개(Excellent) 평가를 받았다.

그 외에도 그리스의‘PC 월드(PC World) 3월호’에서도 Best Buy로 선정되어 ‘팔방미인 노트북’으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과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IT 솔루션 사업부 박용환 전무는 “유럽 및 미국의 PC 전문지를 통해 삼성 노트북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디자인력 강화는 물론 자체 개발과 제조를 통한 세계 최고 품질력을 바탕으로 세계 PC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