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봄철 눈 꽃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대전 유성 온천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이팝꽃과 온천족욕장을 배경으로 열리는 ‘YESS-5월의 눈꽃축제’가 30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행사 첫날인 30일 오후 2시 온천탑 앞에서 영원한 온천수 용출을 기원하고 주민화합을 소원하는 ‘유성온천수신제’를 시작으로 거리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3일간 열정에 돌입한다.

온천족욕체험장과 명물테마거리 두드림 광장에서는 웰빙 족욕체험, 건강 테마탕, 건강 발마사지 등 건강관련 온천체험행사가 열리고 가족단위로 참여한 어린이를 위한 가상 스튜디오 포토존, 곰인형 체험, 첨단 사이버 게임 등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야간에는 ‘이팝꽃나무 빛 축제’를 주제로 이팝나무거리에 매달린 30만 여개의 LED조명이 밤하늘을 수놓아 축제기간 내내 행사장을 밝히면서 관람객을 유혹할 예정이다.

축제 속의 또다른 ‘축제’로 불리는 배움의 축제도 준비됐다.

유성 관내 유관기관과 주민센터 등에서 참여하는 평생학습축제는 가족 독서골든벨, 뮤지컬 등 책읽는 문화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이 선보여 책과 배움의 세계로 나들이객들을 안내한다.

이와 함께 주부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알뜰살뜰 볼거리, 먹거리 등이 선보이고 추억의 명장면, 7080 뮤직카페, 로봇거리 퍼포먼스, 한국음식 박람회, 농산물 특판전 등이 행사 내내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