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토마토 이제는 피부보호제로도 사용 가능하다?
토마토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카로틴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많이 함유돼 있어 하루 2개만 섭취해도 비타민 대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채소(우리나라는 과일로 분류)다. 수분과 비타민이 많은 만큼 무더운 여름철에 탈수증을 예방하며, 지치고 피로해지기 쉬운 육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필수 아이템이다. 또한, 토마토에 함유돼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들은 노화방지를 통한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름 제철 채소인 토마토의 이러한 장점을 그대로 제품으로 옮겨 여름철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버츠비(www.burtsbeeskorea.co.kr)의 ‘가든 토마토 토너’와 ‘가든 토마토 컴플렉션 솝’은 토마토 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스킨 케어 제품으로 인공 색소가 전혀 포함돼 있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가든 토마토 토너’는 여름철 자외선에 노출돼 손상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오래된 각질 제거와 세포 재생 활성화를 통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천연 성분 99.42%)
‘가든 토마토 컴플렉션 솝’은 피부의 ph를 맞춰주고 세균 증식을 억제하며, 모공 수렴과 청정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땀이 많은 여름, 산뜻한 피부 청결에 안성맞춤이다.(천연 성분 96.8%) (제품문의, 02-539-8857)
유유제약(www.yuyu.co.kr)의 토마토 추출물 항산화제 ‘라이코펜 골드’는 식약청으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식품으로 허가를 받았고, 주성분인 라이코펜은 잘 익은 토마토 등에 들어있는 일종의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토마토 추출물인 라이코펜은 가장 강력한 항산화물로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시신경 세포뿐만 아니라 일반 조직 세포의 노화를 막아 주어 피부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라이코펜골드’는 특히, 녹내장의 치료 및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전립선 암 예방, 눈의 영양 공급 등에도 효과가 있다. (제품 문의, 080-900-0078)
풀무원(www.pulmuone.co.kr)의 아임리얼 토마토는 친환경 국산 토마토 80%와 배 20%로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 있지 않은 프리미엄 생착즙 제품이다. 상처 없이 잘 익은 토마토만을 엄선해 갈아 만든 생착즙 주스로 500ml 제품 한 병에는 토마토 5개, 210ml 한 병에는 토마토 2개가 들어 있다. 때문에 가공된 맛이 아닌 방금 딴 토마토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고, 21ml 한 병만 섭취하여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모두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제품문의, 080-022-0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