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대학생,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10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 ‘2010 삼성 YPM(Young Plus Membership)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9회를 맞는‘삼성 YPM 아이디어 공모전’은 창조경영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Smart Device For Learning & Playing’이란 주제로 대학생들의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학습’과‘놀이’방식에 있어 ‘진정한 사용 경험(Seamless Experience)’을 지원하는 ‘서비스·제품 컨셉 아이디어’와 ‘사용 시나리오’를 제안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응모자격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와 아이디어 출품작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아이디어 출품작 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10분 내외) 심사를 통해 최종 10명의 수상자를 선발하며, 대상 1명에게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 9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삼성전자의 YPM은 1년간의 멤버십 기간을 통해 다양한 미래 전략 프로젝트와 시장·제품·사용자 분석력을 배양하여 미래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신제품 개발 및 경영 전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