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니스프리가 기존의 브랜드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컨셉인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을 새로운 홈페이지에도 그대로 적용하여 온라인에서도 이니스프리의 컨셉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새로 바뀐 홈페이지는 파노라마 사진 형식으로 넓고 시원한 화면을 제공하는 가로형 UI(User Interface)로 디자인 됐다.
마우스의 스크롤을 내리면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는 기존 디자인과 달리 가로로 화면이 펼쳐진다. 가로형으로 제공되는 화면에는 청정섬 제주의 자연을 담아 제주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으로 제품의 정보를 찾아보고, 바로 온라인 쇼핑까지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상품 설명을 보다 강화하여 제품과 원료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포토 리뷰 등을 통해 제품 사용 후기를 상세하게 검색 후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남성들만을 위한 남성 전용 공간인 ‘멘즈 스토어’, 텀블러, 재생노트 등 친환경 생활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에코 샵’ 등 기존 화장품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코너도 마련했다.
홈페이지에서 자신 만의 밭을 가꾸는 이니팜스 게임도 주목할 만한 메뉴다. 사이버 청정섬에 제주 식물 씨앗을 심고 나무를 가꾸면, 포인트를 쌓게 되는데 이렇게 쌓인 사이버 포인트는 제주올레 길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가꾸기 위한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오는 25일까지 '2010 제주 올레 걷기 축제' 이벤트를 펼치고 10명을 선발, 동반 1인과 함께 1박 2일간의 제주 올레 걷기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전거, 텀블러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니스프리 온라인 영업팀의 김윤혜 과장은 “혁신적인 가로형 UI 도입과 남성 만을 위한 멘즈 스토어 운영, 친환경 생활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에코 샵 등 새로운 코너 등을 통해 이니스프리 홈페이지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홈페이지 전반에 걸쳐 청정섬 제주의 다양한 자연 풍경을 담아 딱딱하고 건조한 온라인 상에서도 청정섬의 편안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