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성갱년기, 호르몬보충과 안면홍조를 동시에

영하의 날씨가 며칠째 계속되면서 수도가 얼고 도로가 빙판이지만, 유독 갱년기증상을 격고 있는 중년여성은 안면홍조로 고통 받고 있다.

 

갱년기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에는 안면홍조, 불면증, 갱년기우울증이 있다. 그 중에서 외출시에 수시로 얼굴로 열이 올라오는 안면홍조증은 활달한 사람의 성격까지 내성적으로 만든다. 더 심하면 대인기피증인 갱년기우울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

더욱이 아침에 침대에 흥건한 땀은 젊음을 잃어가는 자신의 모습 때문에 50대 전후 여성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요인으로도 손꼽힌다.

이런 대표적인 갱년기장애의 원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부족으로 시작된다. 그렇기에 갱년기치료에 쓰이는 갱년기약과 호르몬주사의 성분은 대부분 에스트로겐이며, 이 성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현재로써는 가장 효과적인 갱년기치료방법이다.

요즘 현명한 중년여성들은 부작용이 심한 인위적인 화학성분의 여성갱년기 치료제보다는 자연식품에서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보충하는 방법을 선호한다.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 가 보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갱년기식품, 갱년기영양제등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그 중에서 칡뿌리는 중년여성의 갱년기증상과 안면홍조치료에 인기를 얻고 있다. 칡뿌리는 여자의 과일이라는 석류보다 에스트로겐 성분이 무려 626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칡즙의효능인 갈증해소와 열을 내리는 역할이 갱년기 안면홍조증의 치료에 효과적이어서 흐로몬 보충의 갱년기영양제로의 역할과 갱년기치료약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갱년기증상의 이러한 칡의 장점과 효과를 알아보고 큰형네건강즙(http://www.ourbrother.co.kr)에서는 갱년기용 ‘숙성칡즙’을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욱이 갱년기에 관한 정보와 칡에 관한 내용을 소책자로 묶어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