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술 없이 가슴확대를? '무수술 가슴확대술'로…

작년 패션 란제리 에블린이 2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가슴에 대해 당신이 가진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46%(99명)가 ‘자신의 체형에 비해 부족한 가슴 볼륨’을 꼽았다.

이는 청순한 얼굴과 볼륨 있는 몸매를 가진 여성을 말하는 ‘베이글녀’ 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더 볼륨 있는 가슴을 가지고 싶은 여성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 이 때문에 가슴확대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었다.

‘무수술 가슴확대’로 유명한 압구정 스탠리 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이자 금단비가한의원 압구정점 이은석 원장을 통해 가슴확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이 원장은 ‘올리브 TV Get it beauty’ 등 방송에서도 얼굴이 알려졌다.

이은석 대표원장은 “몸매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많아 지면서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가지기 위해 가슴확대를 문의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이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 삽입이나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 등을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고 오신다. 그런데 꼭 수술을 해야만 가슴이 커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한다.

이원장은 이어서 “가슴확대는 시술전 고객의 체형, 가슴을 받치는 흉곽, 척추뼈의 모양, 생리주기에 따른 가슴의 변화, 체중의 변화, 유선의 발달정도 등을 정밀히 분석하여야 제대로 된 시술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 그리고 수기법, 가슴 마사지, 천연약재를 이용한 프로그램과 환자 본인의 몸에서 추출한 피를 이용한 자가혈 필러 이식을 진행함으로써 풍성하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무수술 가슴확대를 설명했다.

수 많은 여성들이 ‘무수술 가슴확대술’을 찾는 이유는 바로 위와 같이 흉터와 부작용이 없고,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가 있기 때문이다. 지금도 큰 가슴을 위해 가슴확대수술 후 부작용에 시달리는 많은 여성들이 인터넷 등을 통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아름다움의 가슴의 기준은 크기가 아니라 자연스러움임이다. 

*도움말: 스탠리 피부과·성형외과 이은석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