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계 최고의 라식수술, 의료관광 효자상품으로 부상중

의료관광 상품으로 라식수술이 관심을 끌고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라식수수술이 러시아에서 외국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

부산광역시가 주관해 지난 13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중인 러시아 의료관광 관계자 초청 팸투어에서 러시아 프리모리스크 국영방송 ‘타티아나 아레스토바’기자가 정근안과의원의 라식수술을 직접 받았다고 전했다.

국내의 경우 라식수술이 이미 보편화되었고 최신장비의 도입과 의료기술의 발달로 어려운 수술이 아니지만, 러시아나 중국의 경우는 낙후된 장비와 미숙한 의료기술 등으로 인해 위험하고 힘든 수술에 해당된다. 게다가 비용이 국내에 비해 더 고가다.

러시아인들 중 일부는 라식수술을 하기 위해 수백만원을 들여 싱가포르나 태국 등으로 의료관광을 나서기도 하는 실정이라 라식수술이 이번 기회를 통해 러시아 등지에 알려져 의료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근안과의원은 부산 서면에서 18년간 라식수술을 한 전문안과로 최근 규모를 대폭 확장하고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안과 교수 출신의 황상호 원장을 영입하여 라식수술센터를 보강하였다. 중국과 일본 환자이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의료관광과 국내 라식환자의 수요가 더 늘어날 예정이어서 우수한 라식수술을 위해 신규장비로 보강하고 본격적인 의료관광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올 하반기 국내 최초로 라식기계 알콘 EX500과 절편생성기 알콘 FS200을 도입하여 기존 인트라 라식보다 고통이 덜하고 수술 다음날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가 가능한 일명 '에스(S)인트라 라식'(스마트 인트라 라식)을 선보일 예정. 이를 통해 합병증을 최소화하고 그동안 수술이 어려웠던 고도 근시나 얇은 각막도 간편하게 수술하며, 향후 러시아를 비롯한 의료관광객의 서비스 만족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면 메디컬스트리트에는 정근안과의원 외에도 수십여개의 안과가 운영 중에 있다. 저마다 앞선 의료기술과 최신장비를 갖추고 있어 향후 부산의 의료관광 활성화에 중추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상호 라식수술센터장은 “그 동안 안과는 성형이나 검진에 비해 의료관광분야에서 소외되었다”며,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서면지역의 안과들이 의료관광분야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