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형마트, 32형 LED TV 판매 경쟁 돌입

[재경일보 정순애기자] 홈플러스는 27일 온라인몰인 스타일몰에서 국내 중소기업 ㈜우성엔터프라이즈의 32형 'WeCube' LED TV를 56만9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대형마트 3사가 32형 LED TV를 판매, 경쟁에 돌입하게 됐다.

업계는 이에대해 대형마트가 기존 신선·가공식품이나 생활용품을 경쟁 품목으로 선택했던 것과는 달리 TV를 경쟁 품목으로 내세운 것은 지상파TV의 디지털 전환이 추진되면서 디지털 TV 수요는 늘어나고 있지만 고가의 대기업 브랜드 TV로 바꾸는 것에는 주저하는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지난달 22일부터 홈플러스는 전국 125개점포 및 스타일몰에서도 ㈜우성엔터프라이즈의 42형 풀(Full) HD LED TV를 86만9000원에 판매해 왔다.

또 32형 판매 기념으로 다음달 10일까지 42형 제품을 81만9000원에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도 27일부터 대만 TPV사에서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제작한 32형 풀HD LED TV '이마트 드림 뷰(Dream View)'를 49만9000원에 판매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6월말부터 롯데마트는 전국 91개 점포에서 49만9000원에 판매해 오던 32형 LCD '통큰 TV'를 27일부터는 가격을 내려 44만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디지털 가전팀 이진우 바이어는 "오는 2012년 12월 31일 아날로그방송이 종료됨에따라 디지털TV 수요가 늘고 있지만 아직까지 가격부담이 커 구입을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해 마련했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혜택도 커질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