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청주시 흥덕구, 겨울 대비 '車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청주시 흥덕구청이 구청을 방문하는 시민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동절기대비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충북자동차전문정비조합 청주지회 후원으로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흥덕구청 주차장에서 실시하며, 방문 고객의 차량 중 국내 완성차를 대상으로 하고 외국산 및 대형과 영업용 차량은 제외한다.
 
자동차 정비 자격을 갖춘 청주시 소재 충북자동차전문정비조합 청주지회 회원들이 자동차 내부 부속품과 배선 불량, 타이어 공기압 등 안전 상태를 진단하고 운전자가 평소 운행 중 발견한 이상 부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노후 와이퍼, 전구 등 소모품 무상 교체와 워셔액, 오일류를 보충해 주는 등 차량 운행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결과 경정비를 필요로 하는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고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는 별도의 서비스를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겨울철 자동차 안전 관리 요령과 운전자가 꼭 알아둬야 할 안전 운행에 대한 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점검 당일 흥덕구청 주차장으로 찾아오면 된다.

흥덕구 관계자는 "금번 무상점검 서비스가 호응이 좋을 경우 매년 분기별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