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조한, '김조한 클라이믹스아카데미'로 후진 양성 나선다

R&B가수 김조한이 실용음악학원 ‘김조한 클라이믹스아카데미’를 열고 본격적인 후진양성에 나선다.

김조한은 지난 1993년 그룹 솔리드의 메인 보컬로 데뷔해 5장의 정규앨범과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대표 R&B 보컬리스트로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2am, 2pm, 엠블랙, 씨스타 등 많은 가수들의 보컬트레이너로도 활동해오며 후진양성에도 힘써왔던 뮤지션이다.

최근 주영훈이 동아방송대학 엔터테인먼트학부 K팝전공 교수로 가게 되면서, 평소에 음악적 우정관계를 쌓아온 김조한이 비즈니스 관계를 넘어 후배양성이라는 좋은 취지를 발전시키기 위해 아카데미 사업을 인수하였다.

또한 김조한은 아카데미 인수는 물론 사옥도 신사동 가로수길로 옮기며 ‘김조한의 클라이믹스아카데미’로 재탄생시켜 음악감독, 보컬 트레이너, 작곡자, 프로듀서 등 자신이 가진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쏟아낼 예정이다.

클라이믹스아카데미는 교육과 연예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엔터테이너를 발굴, 양성함은 물론, 최고의 강사진들과 대학입시 및 실력 있는 뮤지션을 배출하기 위해 지난 2009년 탄생된 실용음악학원이다. 주영훈이 맡아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한그루를 발굴, 데뷔시켰던 곳이기도 하다.

클라이믹스아카데미 측은 "'김조한 클라이믹스아카데미'는 음악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음악을 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진 인재들의 꿈을 키워 나가는 곳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밝혔다.

한편 김조한의 실용음악학원 클라이믹스아카데미는 현재 1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오는 11일 서울과 대전에 동시 개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