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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해 중국 딜러망 7% 이상 늘린다

▲ 현대차, 중국 판매 우수사원 한국 초청
▲ 현대차, 중국 판매 우수사원 한국 초청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현대차가 올해 중국 딜러망을 802개에서 860개로 확장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12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베이징현대(현대차 중국합자법인)의 판매 우수사원 104명과 양재동 본사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현대차는 최근 중국에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중ㆍ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안에 딜러점을 802개에서 860개로 대폭 확장하는 한편, 노후 딜러점 환경 개선 등 딜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판매 우수사원들은 중국 베이징현대의 802개 딜러점에서 선발됐으며, 지난해 이들 104명의 총 판매 대수는 2만82대에 달해 1인당 평균 판매 대수가 193대에 달한다.

현대차는 이번 중국 판매 우수사원들의 한국 방문을 통해 이들의 사기 진작 및 격려 뿐만 아니라, 본사와 현지법인 간 소통 및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한국에서 선진 자동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13일 진행된 중국 판매 우수사원들의 본사 방문에서 현대차그룹 현황과 핵심 가치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본사 임직원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해 본사 및 아산공장 등 사업장 방문, 경복궁, 청와대, 제주도 등 다양한 관광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베이징 지역의 판매 우수사원으로 선발돼 이번에 행사에 참가한 황칭(黄庆,  27세 남성, 지난해 577대 판매)씨는 "중국 내 신생 브랜드지만 빠른 성장세로 발전하고 있는 현대차의 가능성을 보고 영업사원이 될 것을 결심했다"며 "작년 하반기 출시된 랑동, 신형 싼타페 등의 뛰어난 상품성을 보면 올해는 100만대 이상 판매하는 첫 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중국 판매본부 산하에 북부, 동부, 남부의 3개 사업부를 운영 하고 있으며, 각 사업부는 4개의 지역 사무소가 지역 판매를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