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코오롱글로벌주식회사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2013 굿 디자인(Good Design)'에서 총 4건의 하늘채 디자인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디자인은 대구 수성못 코오롱하늘채 '입면 색채 디자인', 대구 수성못 코오롱하늘채 '멀티플렉스 하우스', 평택장안 코오롱하늘채 '커뮤니티 센터', 평택장안 코오롱하늘채 '아트데크-월' 등 총 4건이다.
그 중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평택장안 코오롱하늘채 커뮤니티 센터는, 기존의 경로당과 보육시설을 육각형의 편리한 시설 구조로 변화시켜, 세대간 교감을 유도한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강점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코오롱하늘채의 디자인은 고객의 드러나지 않은 니즈(needs)까지 실체화하는 '하늘채고객경험디자인'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며 "앞으로도 입주자들과의 공감을 통해 고객감동을 창출하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3 굿 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선정 제도로, 상품의 외관과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우수성이 인정된 작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